리뷰 및 후기

벤큐 모니터 EW2780 후기 (내돈내산 추천)

fire2025 2021. 12. 5. 22:33

벤큐 모니터를 11월에 구매해서 매우 잘 쓰고 있다. 마침 벤큐 회사에서 착한 리뷰 행사를 하고 있어서 블로그로 참여해본다!

1. G마켓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기념으로 벤큐를 구매했다!

G마켓에서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중이어서 '언젠가는 사야겠다' 싶었던 컴퓨터 모니터를 알아보았다. 

기존에 쓰던 모니터는 엄청 오래된 모니터였다. 유명 브랜드이긴 했지만, 더이상 A/S도 안될 것 같은 모델이라 바꾸고 싶어졌다.  

G마켓 블랙프라이데이 기념으로 7만원 이상 결제시 주는 할인 쿠폰을 어디다 쓸까 고민중이었다. 그 때, 이전 직장 동료가 벤큐의 가성비를 극찬했던 기억이 나서 검색을 열심히 해보았다. 

벤큐 모니터는 G마켓에서 추석, 연말, 블랙 프라이데이 등 전역적인 세일을 할 때마다 쿠폰 적용이 잘 되는 상품이라서 관심있는 사람들은 꼭 다음에라도 기회를 노려서 구매해보길 추천한다.

역시 전자제품 리뷰는 다나와를 많이 보게 된다. 다나와, 다양한 쇼핑몰 리뷰, 블로그를 읽어보았는데 공식 답변도 자세하고 빠르게 달려서 소비자로서 안심이 되었다.

다른 유명 브랜드들에 비해 확실히 가격이 덜 부담스러웠고 그에 비해 품질은 큰 차이가 없어보였다! 혹시나 디스플레이 불량품이 오더라도 빠르게 교환해주시는 것으로 보여서 안심하고 선택했다.

2. 여러 모델 중 벤큐 EW2780 선택한 이유

벤큐 모니터 상품을 보다보면 GW, EW, SW 같이 숫자 앞의 알파벳이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무슨 차이인지 몰라서 헷갈렸는데, 위와 같은 카테고리로 나눠진 상품들이었다. 나는 그래픽이 중요한 작업을 자주 하기 때문에 G 보다는 E를 선택했다.

또 EW2780은 HDMI 단자가 무려 3개나 있어서 나중에 프로젝션이나 다른 모니터와 연결하기 편할 것 같았다. 

추가적으로 모니터암을 구매할 예정이라서, 벤큐 모니터 뒷면에 베젤 구멍도 확인하고 구매했다.

아래 사진처럼 화질도 만족스럽다. 가성비 최고!

벤큐모니터에서 스크린샷 찍은 사진
아이폰 11로 찍은 벤큐 모니터 사진

3. 무결점 테스트도 잊지 않기

https://monitor.co.kr/ 

 

monitor.co.kr -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

Copyright ⓒ monitor.co.kr. All rights reserved.

monitor.co.kr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사이트
벤큐 모니터 무상 보증 서비스 정책

벤큐 모니터 무상 보증 서비스 정책이 있으니, 제품을 받고 나서 꼭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모니터 픽셀 상태를 확인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