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 초보 신한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후기, 달러 출금 방법

fire2025 2020. 12. 25. 23:19

2020년 초부터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주식 초보 재테크 초보이지만, 그때는 더욱 처음이라서 아주 적은 금액으로만 투자를 했습니다. 그 때 주변에서 추천받은 신한 금융 소수점 투자를 이용해보았던 후기를 공유해드립니다.

신한금융 해외주식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소액 투자는 1주 금액이 큰 회사들의 주식을 보유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2020년 초반에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넷플릭스 미국 대기업 주식들을 저점에서 매우 적은 금액 매수해보았습니다.

어떤 분들에게 이 투자를 추천하는지, 소수점 투자는 매도 후 달러 이체를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신한금융 해외주식 소액 투자, 소수점 투자 모바일 앱 화면 소개

신한금융 해외주식 소수점투자 모바일 앱 메뉴
신한금융 신한은행 외화 달러 계좌 투자

 

해외 주식 미국 주식 마이크로소프트 수익률
신한금융 해외주식 미국 주식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넷플릭스 소수점 투자 후기


신한 금융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추천 및 비추천 이유

올해 여름과 가을 시즌에 미국 시장이 호황이었을 때, 한 번 매도를 했고, 조만간 또 매도를 하려고 합니다. 시장이 불안해서라기보다는 그저 소수점 투자에 넣은 시드머니가 소액이었기 때문입니다. 계속 넣어두는 것보다 한 계좌로 모아서 더 집중적으로 투자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제가 신한금융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를 해본 경험을 토대로 추천하는 이유, 비추천하는 이유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유형의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이미 신한금융 계좌, 신한은행 외화계좌가 있으신 분들

2. 미국시장이 열리는 한국 밤이나 새벽에 투자하기 귀찮고, 어플리케이션이 알아서 그 날의 적정한 가격대에 매수해줬으면 하는 분들

3. 수수료가 조금 높아도 편리성이 더 중요하신 분들

4. 해외 주식에 넣고 싶은 시드머니가 매우 작거나 아직 미국 대기업 주식을 거래하기가 겁나서 작게 하고 싶으신 분들

미국의 잘나가는 대기업들은 한 주가 100만원 이상인 것들도 많기 때문에 시드머니가 300만원 이하이신분들은 소수점으로 투자하시는 편이 심적으로 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무리 시드머니가 적다고 해도 저라면 소수점 0.5 이상으로 주문할 듯 합니다. 제 거래 기록을 보니 0.05, 0.2 는 너무 심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1. 본인이 계속해서 해외 주식을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분석하고 매매할 분들

2. 본인이 매매한 거래내역과 매매시점 가격 등 자세한 데이터를 보고 싶으신 분들


신한금융투자 신한 증권계좌 달러 출금하기: 키움 가상계좌 등록


소수점 투자를 매수할 때는 원화가 달러로 자동으로 환전이 됩니다. 하지만 매도를 하거나 배당금으로 받는 돈은 달러로 입금됩니다. 

저는 신한금융이 아닌 수수료가 저렴한 농협 나무 증권과 키움 증권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신한금융 증권계좌에 있는 달러를 이체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신한금융 앱에서는 키움증권 달러 입출금 가상계좌를 등록할 수가 없습니다. 키움증권 달러 가상계좌는 이름이 영문으로 등록되는데, 신한금융 앱에서는 영문이름으로 된 계좌는 온라인 모바일 앱에서 등록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직접 신한금융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신분증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한금융 증권계좌에서 키움 (국민은행) 가상계좌 달러계좌로 달러를 이체해도 수수료가 없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 신한금융 모바일 앱 스크린샷을 보면서 더 자세히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신한 금융 해외주식 소액 투자, 소수점 투자
신한 금융 해외주식 소액 투자, 소수점 투자 원화 환전
신한 금융 해외주식 소액 투자, 소수점 투자 달러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신한 금융 해외주식 소액 투자, 소수점 투자 외화이체 메뉴
신한 금융 해외주식 소액 투자, 소수점 투자 외화출금 외화이체 계좌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