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트투게더 미술재테크 박서보 작품 구입후기

fire2025 2020. 10. 3. 12:19

*본 글은 해당 투자 상품을 권유하거나 추천하는 용도가 아니며 모든 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한다.

투자 포트폴리오에 고급진 미술 작품 한 스푼~

요즘 내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있는 카테고리는 미술품 재테크이다. 아직 작품 하나를 통으로 구매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연습 삼아 공동소유로 사들일 수 있는 아트 재테크를 하고 있다.

 

아트투게더에 올라온 박서보 작품

 

8월달에는 일본 작가 매드사키의 작품을 공동구매했고, 이번에는 유명한 한국 단색화 작가 박서보의 작품이 올라와서 광클을 대기했다. 

요즈음 아트테크가 입소문이 많이 나고 신문에도 나와서 그런지 점점 공동구매 경쟁도 치열해지고 유명한 작품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 것 같다! 심지어 몇주 전에는 데미안 허스트까지 떳었다. 나는 알림 설정을 미처 못해놔서 놓쳤지만 ㅠㅠ (카톡 채널에서 아트투게더를 추가하면 전 주 및 당일에 공동구매 소식을 알려주니 카톡 채널 추가!)

 

아트투게더 카카오톡 채널

 


9월달에 많은 작가들 작품이 올라왔지만, 박서보 작가는 정말로 놓치지 않고 싶어서 잔뜩 긴장하고 대기했다. 여태까지 시도한 것들 모두 30초안에 매진되었기 때문이다...! 정말 아이돌콘서트 티켓팅 못지 않은 피켓팅이다ㅠㅠ

내가 박서보 작가를 선택한 이유

1. 작가의 작품 전시

내가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는 몇 달 전 피크닉의 Mindfulness 전시에서 박서보 작가의 작품을 감상했기 때문이다. 사실 그 전에는 이 작가를 몰랐지만, 굉장히 인상깊은 작품이었다.

 

피크닉 전시 명상
피크닉 전시에서 선보인 박서보 작품 / 사진출처:네이버 블로그 디자인프레스

 

2. 작가의 세계관, 작품의 매력

작품의 비주얼과 메세지들이 일관성 있는 편이라 작가의 세계관에 내공이 느껴지는 것이 좋았다. 김환기 작가가 좀 떠오르기도 했다.

 

아트투게더: 작가 소개 글
출처: 네이버 블로그 디자인프레스

 

3. 희귀성, 유일 가치

외국 아티스트도 좋지만, 내가 한국에 있다는 환경을 적극 활용해서 한국에서만 접할 수 있는 화풍이나 아티스트, 아시아계 아티스트에 투자하는 것이 글로벌 시장에서 niche market을 점유하는 전략이 아닐까 싶다. 글로벌 미술 시장도 어느 시장이나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찾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는 영미권 아티스트와는 또다른 감각을 가진 예술가들을 눈여겨 보게 된다.

 

아트투게더 박서보 작가 소개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단색화를 대표하는 거장 중 한 명... (중략)...박서보의 가격지수는 지난 15년간 7.12배, 2위 김환기의 268.27 지수는 2.6배 올랐다는 것을 의미함.

그럼 이런 투자는 어떻게 하는 거냐고 묻는다면, 아트 투자: 광클 성공하는 법 포스팅을 따로 정리해두었다

*본 글은 해당 투자 상품을 권유하거나 추천하는 용도가 아니며 모든 투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하여야 한다.